송은영씨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발간
송은영씨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발간
  • 박혜정 기자
  • 승인 2023.01.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도적 성공을 불러오는 한 끗의 차이
송은영씨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표지
▲ 송은영씨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표지 ⓒ채널제주

내적, 외적 이미지를 통합한 인상의 3요소(얼굴 인상, 언상, 체상)와 주관적 이미지와 객관적 이미지를 스스로 진단하고, 성공을 불러오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분야별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 또한 조직에서 필요한 소통과 협업의 기술을 총망라한 처세 지침 자기계발서가 나와 화제다.

송은영씨가 발간한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다》가 그것이다.

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이 시대에서 자기 자신을 명확히 알고, 자신의 강점을 브랜딩하는 일은 성공의 발판이기도 할 것이다. 자신의 매력과 강점을 브랜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과 남이 보는 자신의 간극을 최대한 좁혀야 한다.

중국에서는 당나라 태종 때 관리를 뽑기 위해서 선발기준으로 삼았던 것이 있는데, 신언서판(身言書判)이라는 것이다. 생김새(호감가는 용모), 말씨(명확하고 논리적인 말), 문장력(이치에 맞는 글), 판단력(현명한 판단력)을 보고 인재를 판단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 문화가 고려시대 태종 때 도입되어 조선시대까지 쭉 이어졌다.

이것은 한 사람의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데도 적용된다. 한 사람의 인상은 얼굴 인상만이 아니라 말에 해당하는 언상과 자세와 행동, 옷차림 등에 해당하는 체상을 모두 포함한다. 그래서 좋은 이미지를 갖기 위해서는 얼굴 인상, 언상, 체상이 모두 갖추어져야 한다.

자기 이미지(Self-image)는 관점에 따라 자기가 보는 주관적인 자기 이미지와 남들이 보는 객관적인 자기 이미지로 나눌 수 있다. 또 요소에 따라 내적 이미지(내면), 외적 이미지(외면), 사회적 이미지(관계성)로 나눌 수 있다. 한 사람의 이미지는 내면과 외면을 통합적으로 보여주는 이력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이 생각하는 자기 이미지와 타인이 보는 객관적인 자기 이미지, 인상의 3요소인 얼굴 인상, 언상, 체상을 스스로 진단해볼 수 있도록 5가지의 자가진단표를 실어 자신의 장점과 강점, 단점을 정확하게 인지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제1강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 메이킹 로드맵, 제2강 첫눈에 상대에게 호감을 얻는 인상 만들기, 제3강 매력적인 외모를 만드는 외면 관리법, 제4강 품격을 높이고 관계를 살리는 커뮤니케이션 매너, 제5강 인정받고 행복한 조직생활을 위한 소통의 기술을 통해 성공적인 얼굴 인상, 언상, 체상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NS 플랫폼의 발달로 누구나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고 마케팅할 수 있는 시대에서 개인화 시대에 자신의 매력을 극대화해 브랜딩하는 것은 큰 경쟁력이자 성공의 요건이다. 또한 기업에서는 조직원의 이미지가 기업 브랜드 가치를 결정하고,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이나 영업 현장, 면접 현장에서 짧은 순간에 자신의 매력을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성패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미지 브랜딩에 관한 이론, 성공인에게 배우는 이미지 메이킹, 자신의 이미지를 진단해보는 진단표, 실무에 적용하는 커뮤니케이션과 소통법 등 이미지 브랜딩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매력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자신의 일과 인간관계에서 성공을 일구도록 실질적이고 친절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등의 첨단기술로 인한 디지털 전환이 빠른 속도로 진행됨에 따라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 사회 구조, 소통 방식, 비즈니스 형태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조직은 상하 구조가 아닌 수평적 구조로 바뀌고, 소통은 대면보다 비대면을 통해 이루어지며, 사회의 가치는 능률 중심에서 융합과 협업 중심으로 변화했다. 이에 따라 사회가 원하는 인재상에도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내 동료의 성공을 도와줄 수 있는 인성’을 인재상의 요소로 꼽고 있다. 이는 서로를 도와주고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인재를 선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능력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협업 능력은 ‘소통’과 ‘인간관계’ 능력을 바탕으로 하다. 이미지 메이킹의 궁극적인 목적은 자기관리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하고 자아를 실현하는 데 있다. 그것은 곧 타인과의 소통은 물론, 속한 조직과 소통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 책은 KBS, MBC, SBS, 한국경제 TV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국내 주요 기업과 기관에서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했던 저자가 리더에서부터 직장인, 일반인들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사람을 만나며 그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해결하고 싶어 했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관리 관련 내용을 총괄해 한 권에 담고 있다.

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스피치 전략, 대면/비대면 면접 이미지 전략, 비대면 시대 화상미팅에서의 효과적인 자기표현법, 듣기 좋은 건강한 목소리를 만드는 보이스 트레이닝, 결과를 뒤바꾸는 성공적인 질문법, 효율적인 회의의 기술, 협조를 끌어내는 부탁의 기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사과의 방법, 까다로운 상사의 인정을 끌어내는 처세의 기술, 한 번에 상사의 OK를 얻는 보고서 작성과 보고의 기술, 몸값과 직결되는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기법, 성격 유형별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 망친 첫인상을 회복하는 법, 감정노동을 감사의 마인드로 바꿔주는 스마일 파워, 나의 매력을 살리는 컬러 코디법 등등 원만하고 성공적인 조직생활과 사회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들을 심도 있게 제시하고 있다.

영국의 런던정치경제대학교 캐서린 하킴 교수는 옥스퍼드대 저널지(2010년)에 경제적 자본, 문화적 자본, 사회적 자본에 이어 제4의 자본을 매력 자본이라고 했다. 매력을 갖추는 것은 자신이 갖춘 능력에 날개를 다는 것과 같다. 매력은 흡인력이자 설득력이며 압도적 성공을 불러오는 한 끗의 차이이다.

이 책은 얼굴 인상, 언상, 체상을 아우르는 외적, 내적인 매력을 키우고 자신의 강점과 매력을 극대화해 성공을 이끄는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송은영씨는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이미지경영교육전공 전임교수를 역임한바 있다. KBS 방송인(MC/ 리포터)으로 활동했고, 미스유니버스대회 심사위원과 아모레 퍼시픽 설화수 광고모델을 한바 있다.

저서로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2023. 보아스)》, 《나는 대한민국 강사다(2021. 공저. 올림)》,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2018. 집사재)》, 《모든 것은 얼굴로 통한다(2011. 북스타)》, 《품격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2015. 공저. 한경리쿠르트)》, 《명강사 33인의 행복한 성공을 위한 소통(2015. 공저. 성공시대)》, 《이미지 사회교육 프로그램 연구(2010. 광문각)》 외 다수가 있다.

송은영씨는 교육학 박사(명지대 교육대학원)/ 이미지 컨설턴트로 있으며 대선후보 및 정치인, 기업 CEO PI(President Image) 전문가이다.

기업교육심리전문가/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 한국이미지경영학회 명예회장, 한국퍼스널브랜딩협회 부회장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 지도교수이기도 하다.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AICI) CIP 자격 보유하고 있고, AICI Korea Busan Chapter 부회장,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이사 및 이화여대 이미지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 전임강사이기도 하다

KBS1 아침마당 목요특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외 SBS, MBC TV특강 등에 출연했고, KBS2 생방송 오늘 <직장인의 성공전략> 코너 담당 전문가 패널(6개월)을 한바 있다.

2010HRD협회 명강사대상 수상했고, 2018 한국언론사협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2018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이미지교육대상 수상, 2020 글로벌뷰티&컬쳐협회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대상 수상,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강의처도 다양하다. 전경련,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KIA자동차, SK 텔레콤, SK브로드밴드, 대우, 롯데, 신한은행, 효성그룹, CJ그룹 , 지방행정연수원, 대우,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연수원, 국민건강보험공단, KBS인재개발원, 외교부, 국토해양부, 안전행정부, 미래에셋, 신한금융그룹, 교보생명, 장성아카데미, 중소기업진흥원, 서울시 경찰청, 서울대병원, 연세대, 고려대, 중앙대, 이화여대, 건국대, 성균관대, 인천국제공항, 부산대, 제주대 등에서 강의한바 있다.

보아스, 신국판 변형(145*210), 264쪽, 가격 1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퍼블릭웰
  • 사업자등록번호 : 616-81-58266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남광로 181, 302-104
  • 제호 : 채널제주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제주 아 01047
  • 등록일 : 2013-07-11
  • 창간일 : 2013-07-01
  • 발행인 : 박혜정
  • 편집인 : 강내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내윤
  • 대표전화 : 064-713-6991~2
  • 팩스 : 064-713-6993
  • 긴급전화 : 010-7578-7785
  • 채널제주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채널제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channeljeju.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