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제주여성영화제 포스터 이미지 공모전 당선작 발표

2020-05-18     박혜정 기자

(사)제주여민회는 일상에서의 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2000년부터 매년 제주여성영화제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제주여성영화제는 오는 9월 16일 ~ 20일 본영화제를 비롯하여 씨네페미학교, 여성영화 특별기획 상영회, 요망진 당선작&단편경선 공모, 집담회 및 포럼 등 다양한 섹션을 꾸려 최근 한국사회를 뜨겁게 달구었던 이슈를 여성영화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제주여성영화제는 제주사회의 성평등과 여성주의 문화확산이라는 초심을 품고 한걸음 한걸음 굳건히 걸어왔으며, 평등문화 확산과 여성주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역할을 해 왔다.

제21회 제주여성영화제는 ‘우리는 잠시도 멈추지 않았다’라는 슬로건으로 더욱 알찬 내용으로 제주여성영화제의 의미를 알리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제21회 제주여성영화제 포스터 이미지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관계자는 “제주도 내에서 뿐 아니라 한국사회 전반에서 여성주의 및 성평등, 인권과 관련한 이슈가 계속해서 화두가 되고 있을 뿐 아니라, 제주여성영화제를 통해 여성주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며 “제21회 제주여성영화제 포스터 이미지 공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